본문 바로가기


회원 릴레이 인터뷰

  • 나에게 WIN은 '자랑거리'

    • 오경아
      한국로슈 상무

    • 오경아 한국로슈 상무 사진

오경아 한국로슈 상무

WIN을 통해 다양한 리더들을 만나고 배울 수 있고, 한국의 여성 리더를 성장시키는 보람 있는 일에도 참여할 수 있어서 영광이다.

나의 커리어 혹은 인생에 대한 책을 쓴다면 첫 문장은?

성공과 실패가 공존하나 한줄기 빛을 찾아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인생이다.

나의 리더십 키워드와 이유?

발전의 즐거움. 사람들과 함께 가치를 창조하는 것이 즐겁다. 시간이 감에 따라 발전해 간다는 것이 즐겁다.

존경하는 선배/후배 혹은 동료?

서유순 코치님은 내가 존경하는 업계 선배이다. 부드럽지만 강한 의지가 있으시고, 최선을 다하시는 모습, 긍정적인 측면을 보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가는 모습을 존경한다.

역량 개발 방법?

피드백 받은 내용 중 보완해야할 것이나 회사에서 새롭게 제시되는 역량을 파악해서, 유튜브나 링크트인 러닝으로 관심있는 주제를 찾아본다. 또 Win 이나 업계의 인사부 모임에서 하는 세미나를 통해서 최근 경향을 캐치한다.

멘탈 관리 노하우?

5가지 감사와 5가지 나의 칭찬을 일기로 쓴다. 크리스천으로서 기도와 예배, 성경읽기, 성경모임에서 내얘기를 털어놓고 서로 격려해준다. 가족들과 친구들과 수다를 떤다.

나의 커리어 혹은 직무 혁신 사례?

첫째 커리어 혁신은 안정된 회사를 다니다가, 신설회사로 이직했다. 글로벌에서는 업계최고의 제품과 브랜드를 가지고 있지만 한국에 처음 진출하는 회사였다. 회사규모가 작다 보니, 전통적인 인사부서일 외에도 홍보, JV 파트너 협상 등의 다양한 업무를 하게 되어 배우는 것이 많았다. 둘째 직무 혁신은 최근 회사가 구조와 직무를 바꾸는 과정이 있었는데, 예전 같으면 전략부서원 몇 명과 임원들이 비밀리에 했을 텐데, 이번에는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꾸려진 6개의 TF 로 진행하였다. 투명성, 공정성, 개인을 존중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는 가치로 진행됐다. 담당부서원들이 아니라도 집단지성의 힘이 발휘되니, 정해진 시간내에 결과물을 만족스럽게 만들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