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원 릴레이 인터뷰

  • 나의 인생 ‘커렌시아’ WIN

    • 권기정
      호프만에이전시코리아 지사장

    • 권기정 호프만에이전시코리아 지사장 사진

권기정 호프만에이전시코리아 지사장

나의 커리어 혹은 인생에 대한 책을 쓴다면 첫 문장은?

Beatitudo, 태도나 마음가짐에 따라 복을 가져온다.

나의 리더십 키워드와 이유?

이슈 리더십. 급변하는 기술과 대내외 기업 환경을 빠르게 고려하여 조직과 팀원의 성장을 위해 선제적인 아젠다 설정에 우선순위를 둔다. 아울러 시대정서와 사회문화적 트랜드 변화도 고려하여 인적자원 관리를 중요한 이슈로 설정하여, 특히 밀레니얼 팀원들이 일하기 좋은 환경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존경하는 선배/후배 혹은 동료?

WIN의 선배, 동료 회원들이 지향하는 선향 영향력을 진심으로 존경한다.

역량 개발 방법?

겸손함과 메타인지를 꾸준하게 연습한다. 나의 역량 특히 스킬셋 외에도 동기나 태도에 대해 메타인지를 통해 거시적으로 객관화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겸손한 마음으로 배움이나 도전을 유연하게 선택한다.

인생 책?

아리스토텔레스 ‘수사학’. 20여년간 커뮤니케이션을 업으로 살아온 사람으로서, 경청과 말하기의 가장 기본이 되는 고전이다.

멘탈 관리 노하우?

첫째, 자기 효능감을 높이는 내면대화. 업무상 미팅은 물론 고객 및 팀원 대화가 늘 많기 때문에 시간을 정해 놓고 나의 정서적 자각을 위한 성찰과 내면 대화를 루틴으로 하고 있습니다. 두번째는 운동이다. 느리게 걸으면서 사색하면 마음이 충만해지고 머리가 맑아진다.

나의 커리어 혹은 직무 혁신 사례?

뒤늦게 시작한 박사 과정. 가족들은 사서 고생이라고 하지만, 커리어 차원에서는 넥스트 스텝을 확장할 수 있는 개인의 창조적 혁신이라고 생각한다. 또 버추얼 팀에 빠르게 적응하고 하이브리드 근무에 최적화하기 위해 팀원들과 소통의 양과 질에 대한 패러다임을 전환 한 것은 최근의 직무 혁신이라고 생각된다.

지금, 여기 (Here & Now) 관점에서 요즘 내가 집중하고 있는 것은?

경청과 열린 마음

10년 후 나를 컬러 혹은 동물로 비유하면? 그 이유는?

오렌지 컬러. 비비드 한 오렌지 컬러처럼 인생 2막의 커리어 중심에서 즐겁고 건강하게, 그리고 우리 사회에 작게 라도 긍정적인 영향력으로 기여하며 밝게 존재할 것 같다.